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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이하 '회사'라고 함)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를 이용하는 회원님 (이하 '이용자'라고 함)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별도로 제정하고 이를 준수함으로써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더욱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항상 회사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고시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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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 방법)

  1. ①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된 이용자를 의미하며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대부분의 콘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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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 · 이용 목적)

  1. ①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요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선택적으로 입력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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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③회사는 회원가입, 회원정보수정, 온라인상담, 수강료 조회, 내일배움카드제(계좌제), 고용보험환급, 재직자국비과정 조회, 시간표 조회, 지점조회, 위탁교육문의를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쿠키정보, 접속로그, 서비스 이용기록개인정보 수집 방법
  • - 회사 홈페이지 회원가입, 온라인 문의 (수강료 조회, 내일배움카드제(계좌제), 고용보험환급, 재직자국비과정 조회, 시간표 조회, 지점조회, 위탁교육)
  • - 수강등록 시 원서를 통한 오프라인 상에서의 수집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 신규 회원 상담 : 온라인상 제공된 개인정보를 통한 상담
  • - 기존 회원 관리 : 본인 확인, 개인 식별, 연령 확인, 민원처리, 공지사항 전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회원탈퇴 의사 확인

제 3 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으로서 "회사" 및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아래의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단, 다음과 같이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③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 4 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삭제하거나 회원가입 탈퇴를 요청한 경우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하며, 삭제된 정보는 기록을 복구 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3.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회원가입을 탈퇴하는 사유가 발생한때에는 디스크에서 정보를 삭제하고, 출력된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4. 제 5 조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처리 부서)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를 두어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관한 문의 및 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성 명 : 노은석

        소 속 :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

        E-Mail : k-cook@koreaedugroup.com

      • [개인정보 관리책임부서]

        책임부서 :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운영부

        전화번호 : 02-525-8051 (월~금 : 09:00~18:00, 공휴일 제외)

        E-mail : k-cook@jtbedugroup.com

        FAX : 팩스번호 삭제

    2. ②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침해의 발생 또는 그 염려로 인하여 상담이 필요한 때에는 제1항의 회사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뿐만 아니라 다음의 기관 등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02-405-5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 대검찰청 온라인민원실 (www.spo.go.kr/minwon/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1566-0112)

    제 6 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의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부서로 전화, 서면, 전자우편(e-mail)로 연락하여,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에 대하여 지체 없이 관련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2. ②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 등 처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처리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가 지체 없이 반영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3. ③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 제3자의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해당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등

    4. ④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제 7 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①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회사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거나, 이용자가 요청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E-mail) 등으로 연락하는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대하여 지체 없이 이용자의 회원탈퇴처리 및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2. ②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①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②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제 9 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대책)

    1.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며, 교육을 실시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3. ③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외부 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 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 및 각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사내 네트워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접근제어 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5. ⑤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 처리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6. ⑥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출입통제 잠금장치를 하고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7. ⑦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8. ⑧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스스로의 확인 및 관리를 통하여 정확한 정보를 유지하도록 하며, 인터넷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타인의 개인정보를 권한 없이 이용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제재뿐만 아니라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9. ⑨ 회사는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아이디(ID), 비밀번호(P/W),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W)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내부 관리자의 실수 또는 기술관리의 사고로 인해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생긴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대상자 위탁업무 보유기간
    코리아교육그룹 전자시스템구축 및 유지보수 탈퇴 및 위탁계약 종료시점

    제 11 조 (정책 변경시 공지의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정책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된 경우는 30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 첫 페이지에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공고일자 : 2017-10-13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7-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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